본문 바로가기
부다페스트라이프/헝가리 구석 구석 발 닫는데로

[부다페스트여행] 영웅광장 + 버이더후녀드성 + 안익태선생님 흉상

by 늘푸른olivia 2020. 5. 22.



헝가리 천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웅광장에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웅광장은 안드라쉬 거리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헝가리 지하철 1호선 Hosok tere역에서 내리면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광장 중앙에는 36미터의 기둥이 있고 기둥 꼭대기에는 헝가리의 수호신이라 할 수 있는 천사 가브리엘의 청동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영웅광장을 앞으로 하고 왼쪽에는 순수미술관이 오른쪽에는 현대미술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순수미술관에서 엘 그레코, 고야 등 다수의 스페인 화가의 작품을 볼 수 있고 헝가리 작가 뿐만아니라 서양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관에서는 현대 작가의 작품이 시즌별로 전시가 되고 있습니다.



광장 중앙에는 헝가리에 일곱부족을 이끌고 나라를 건국했던 7명의 부족장의 기마상이 있습니다.

가운데가 우두머리인 아르파드 대공입니다.

광장 뒤편에는 반원형의 형태의 기단에 헝가리를 빛낸 14명의 입상이 있습니다.

이 청동상은 헝가리를 빛낸 영웅들일 뿐만 아니라 1900년도에 열린 프랑스 파리 만국 박람회에서 수상을 한 작품들이기도 합니다.



영웅광장 뒤에는 인공 호수가 있습니다.

온천 물로 만들어져서 겨울철에도 물이 따듯한 호수입니다.

이곳은 비긴어게인2가 촬영이 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악동뮤지션의 수현과 박정현 님이 겨울철에 목감기가 걸려 앉아있던 곳입니다.

겨울철에도 물이 따듯하다 보니 물안개가 피어서 수현과 박정현 님이 심호흡을 하면 천연 가습기다라고 했던 곳이에요.



영웅광장 뒤에 시민공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민공원에는 드라큘라 백작의 성을 모방해서 지어졌다고 잘 알려진 버이더후녀드성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짠내투어, 비긴어게인, 드라마 아이리스 등의 한국 프로그램이 촬영이 되기도 한 곳입니다.


버이더후녀드성은 루마니아 지방의 작은 지방의 영주였던 후녀디야노쉬가 밑의 지방으로부터 치고 들어오는 터기군을 막아준 후 신성로마제국의 지그몬드 황제로 부터 코르빈성을 하사받게 됩니다.

그 코르빈 성을 모방해서 만들어진 성이 버이더후녀드성입니다.




버이더후녀드성 내부에는 1200년대 초반에 지어진 야크교회가 있습니다.

현재는 오르간 콘서트나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데 최근에 이곳에서 넷프릭스 드라마 위쳐(witcher)가 촬영이 되었습니다.


출처: https://dailynewshungary.com/netflixs-the-witcher-features-hungarian-venues-you-might-even-recognise-photos/



농기구 박물관이 안 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헝가리 수도사의 스승이라 불리는 애노니무스입니다.

헝가리에서 가장 지혜로운 인물로 꼽혀 오른손에 있는 펜을 잡으면 중요한 시험에 합격한다는 미신이 있습니다.



버이더후녀드성 길 건너 맞은편에는 안익태 선생님의 흉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2012년 서울시 재정 지원으로 설치된 흉상입니다.

원래는 리스트 음악대학교에 세워질 계획이었으나 갑자기 리스트 음대의 입장이 바뀌어 시민공원에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이곳에 세워지게 되어 잘 된 일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가끔 한국 관광객 분들이 오셔서 여기서 애국가를 부르셔유~)



---


코로나 이후 헝가리 통제 규제가 조금 완화되었습니다.

유치원도 다시 문을 열고 놀이터도 갈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케아도 다시 오픈 했구요. 아직까지 레스토랑이나 쇼핑몰은 개방을 하지 않고 있지만 곧 열릴 것 같습니다.

안전을 지키는 한에서 앞으로 헝가리 관광지에 대해 포스팅 올리도록 할게요.


영웅광장, 버이더후녀드 성에 대해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밑의 동영상을 클릭해주세요.

저의 일상 에피소드와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fRsMZvTLyc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