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다페스트라이프/없는 살림에 얼렁뚱땅 요리

노밀가루케이크 입에서 살살 녹는 인생케이크 파블로바 만들기

by 늘푸른olivia 2020. 5. 30.


뉴질랜드에서 시작되었다는 파블로바 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제가 만든 파블로바 레시피는 폴란드 친구한테 전수 받은 레시피에요.

폴란드 친구에게 식사 초대를 받았는데 후식으로 파블로바 케이크를 주더라구요.

그때 너무 맛있게 먹어서 레시피를 공유하려합니다.


크림은 달지 않고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의 맛이 나면서 

빵 부분은 겉이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입에서 사르르 녹는 케이크에요.

파블로바 케이크는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요.


파블로바 케이크 레시피


1. 상온의 계란 6개를 흰자만 분리합니다.



2. 종이컵 계량으로 1과 1/2컵의 슈가파우더를 넣고 휘핑해주세요.

 (휘핑할 때 난장판 주의!!)



3. 레몬즙 한 밥숟가락 , 소금 조금, 옥수수 전분 크게 한 밥숟가락을 넣고 이어서 휘핑해 줘요.



4. 120도의 예열된 오븐에서 한시간 반을 구워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

오븐을 최소 5시간은 열어보면 안돼요.

케이크가 식으면서 찬 바람이 들어가면 쪼그라들어서 모양이 망가져요.

이 걸 몰라서 저는 여러번 망쳤어요.

빵 부분은 케이크가 필요한 전 날에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좋아요.



5. 다음날 오븐을 열어보면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빵 부분이 완성돼 있을 거에요.

위에 올라갈 크림은 30% 생크림 500g, 마스카포네 치즈 250g, 설탕 큰 2 밥숟가락을 넣고 휘핑을 치면 완성입니다.

* 주의!

여기서 생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는 냉동실에 있던 차가운 크림이어야 휘핑이 잘 쳐져요.



6. 휘핑한 크림을 전 날 만들어 두었던 빵 위에 올려주세요.

빵이 바삭하니 부서지지 않게 크림을 조심히 얹어주고 원하는 과일로 토핑을 올려요.

저는 딸기, 블루베리, 민트잎을 올렸는데 민트랑 크림의 조합이 꿀 조합이에요.

민트 강역 추천입니다.

(민트가 마스카포네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줘유. 혼자서 한 판 다 먹을 수 있슈.)



7. 저는 남편 생일 케이크로 만들어 주었어요.

단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맛있게 먹더라구요.



---------


블로그 금단현상


이틀 동안 시댁에 가 있어서 블로그를 못했어요.

시댁에 있는 동안 포스팅을 해보려고 앱도 깔아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는데

비밀번호도 잊어버리고 아는 게 별로 없다 보니 결국엔 다 실패했어요. 

블로그를 못하니 마치 숙제 안한 학생같은 불안함이 오더라구요.^^;

결국에 집에 오자마자 짐도 안 풀고 포스팅을 합니다.


이제 이웃님들 어떻게 지내셨는지 구경 가야겠어요.


파블로바의 자세한 레시피와 저의 여덟 번째 부다페스트브이로그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bpwtBvCzFr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