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겁쟁이의도전기/나도유튜버

유튜브 구독자 100명 + 할아버지와 레트로 힐링 여행

by 늘푸른olivia 2020. 6. 8.

레트로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를 해요.

며칠동안 블로그랑 유튜브를 쉬었어요. 

바쁜 것도 아니었는데 그냥 침대에 누워서 데굴 데굴 거렸어요.

지극히 감성적인(감정적인?) 사람이라.. 

말톤이 "유튜브 편집 안 해? 블로그는 안 해?"라고 물어보면

저의 대답은 "Im not that mood..(그럴 기분 아니야.)"라고 대답해요.

그럴 기분이 아닌데 무언가를 할 수가 없어요.. 그럴 땐 하던 일을 멈추고 빈둥 빈둥 놀아요...

그래도 한국에서 오랫동안 받은 학습효과 때문인지 그 시간이 오래 가지는 않아요.


제가 빈둥거리는 사이에 어느새 유튜브 구독자가 100명이 넘었어요.

예전에는 백명이 되면, 

어떻게 백 분이 모일 수 있었는지 초보유튜버를 위해 비법을 전수해야지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노트에 꼼꼼히 필기도 해놨지만..

사실 제가 잘 해서라기보다는 지인의 도움이 컸어요.

특히 블로그 이웃님들이요..

제 부족한 영상도 봐주시고 구독해 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블로그를 통해 잠시 만났을 뿐인데 제가 뭐라고...

정말 감동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100명이 넘으니 유튜브에서 축하 메일을 보내줘요.


구독자100명


유튜브 구독자가 100명이 되면 100명이 된 기념으로 유튜브가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영상 노출을 더 많이 시켜준다던데..

그래서 그때를 위해 비장의 무기가 될 수 있는 영상을 준비해야 한다고 하던데..

하필 제가 텐션이 낮을 때 달성해서 그 기회는 날라간 듯 합니다..

(사실 100분 됐을 때 말톤이랑 만남부터 지금까지 정리해서 올리려고 했어요..^^;)


(구독자 100명 달성 비법은 제가 메모해 둔 건 잘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리던지 유튜브 영상으로 업로드하던지 할께요.)


그래도 저를 믿고 구독해주신 분들이 계시니

꾸준히 좋은 영상 올리도록 노력할께요. 

며칠 기분이 가라앉아서 그렇지 유튜브랑 블로그 하는 건 재미있어요.


벌써 헝가리 브이로그 열한 번째 영상을 업로드했어요.


20년된 시아버지 자동차를 타고 레트로 힐링 여행을 하는 영상이에요.


레트로1

(이렇게 카세트 넣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차는 처음보시쥬? 저희 시아버지 차에유~.)


말톤이 근처 병원으로 일하러 간 동안 시아버님이 일일 가이드가 되어 주셨어요.


레트로2

레트로3


끊임없이 시아버지한테 받기만 한 영상입니다.

그래서 다음편은 시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하늬와 메누리의 선물'이라는 에피소드가 올라갈 거에요.

이미 선물을 드리고 왔어요. 얼른 영상 편집해서 올리도록 할께요.


마지막으로 시아버지께 받은 선물이 더 있어요.


래트로4


바로 '김치'에요.

헝가리 시아버지가 한국 며느리한테 김치 담궈주시는 게 이상하죠?


저희 시아버지가 처음으로 김치를 담그셨을 때는...


제가 2014년에 하늬를 낳고 집에서 산후조리를 하고 있었어요.

시아버지가 집으로 방문을 하셨는데 도자기로 된 함에 귀하게 뭔가를 싸오신 거에요.

열어보니 김치더라구요..

사실 저는 육식파가 아니라 채소, 생선파라서 헝가리음식이 입에 잘 안 맞거든요. 

그래서 시아버지가 김치만드는 법을 인터넷에서 찾으셨는지 그럴싸하게 김치를 만들어 오셨어요.

그 이후로 가끔씩 김치를 담궈주세요...

이번에도 시댁 내려가니 주시더라구요.


참 자상한 분들이세요..

무뚝하고 세심하지 못한 며느리라 죄송해지네요.. 



'할아버지와 레트로 힐링 여행' 에피소드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youtu.be/708AyBrGBow







 


댓글